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정보

우울증 초기증상 지금 확인하세요

by by 정현 2015. 10. 29.

 

 

우울증 초기증상 지금 확인하세요

 

 

남이 보기에는 참 별거 아닌것 같이 보이는 것들이..

내게 닥치면 정말로 헤머로 머리를 얻어맞은 기분

이 들수도 있고 가슴에 대못이 박히는 느낌을 받을

수도 있고 가슴이 갈갈이 찢기는 기분을 느낄수도

있습니다.

 

내가 보기에 별것도 아닌 일인데 남이 격을 때에는

정말로 크나큰 아픔으로 다가오는 일이 될 수도

있습니다.

 

 

 

 

 

우울증 초기증상을 말하기에 앞서서..

각자가 살아온 삶이 다르고 생각이 다르기 때문에

내가 보기에 별거 아닌거라 생각하고 툭 한마디

던진 것이 다른 사람을 죽을수도 있게 만드는 말

일수도 있다는 생각을 항상 하고

생각하고 또 생각하여 말을 하기를 바라는 마음에

서 적어봅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우울증을 겪게 되면

남이 보기에 정말 같쟎은 일인데도 내가 겪기에는

우물안 개구리에게 돌던지는 느낌을 받고 괴로

움에 빠질 수 있습니다.

 

우울증의 초기증상 정말 쉽게 생각해서는 안될

일입니다.

예전에 티비프로에서 아기엄마가 우울증에 걸려

아기를 정말 심하게 때리더군요.

그러고나면 죽도록 후회하지만 우울증이 심해지

면 스스로 감정을 컨트롤 할 수 없는 지경에까지

이르게 됩니다.

 

 

 

 

 

내가, 주변 지인이 우울증 초기증상을 겪고 있다면

절대 쉽게 생각하지 말고 전문가와 상담을 해보시

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나라가 특히 정신병원을 찾는 것을 꺼려하는데

외국처럼 편하게 내 삶을 들어주고 상담해준다고

생각하면 어렵지 않을텐데... 우리나라도 자유롭게

정신과 상담을 받을 수있는 날이 오기를 바래봅니다.

 

우울증이 오는 초기에는 혼자 있어도, 누군가와 같이

있어도 우울함이 자주 느껴집니다.

공허하고, 외롭고, 깊은 잠에 빠지지 못하고, 의욕이

없어지고, 흥미도 없어지고, 집중력도 떨어지고,

식욕이나 성욕이 감소하거나 폭발적으로 강해지기도

하고, 시도때도 없이 눈물이 나고, 살고싶다는 생각

도 시들해지기도 합니다.

 

 

 

 

 

이런 증상이 심해지면 자신의 생각을 스스로 컨트

롤 하지 못하게 되고 정상적이지 않은 행동이나

극단적인 행동을 하게 되기도 합니다.

 

어제도 우울증으로 자살했다는 소식을 뉴스로 접하

게되었는데 정말로 마음이 아픈 일입니다.

남의 일보듯이 하셔서는 안되는게 우울증 입니다.

내가 될 수도 있고, 내가족, 내친구, 내 지인중에 누군

가가 우울증에 빠져 극단적인 행동을 할 수도 있습

니다.

초기증상인 것 같다면... 정말로 진심으로 극복할 수 있

도록 노력하거나 도우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