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정보

흰머리 새치나는이유 다르다

by by 정현 2014. 7. 5.

 

흰머리 새치나는이유  다르다

 

흰머리가 나는 이유와 새치가 나는 이유는 엄연히 다릅니다.

둘이 구분이 되어 있는데.. 이유가 같진 않지요..

 

 

 

 

 

우선 새치는 젊은층에서 보이는데요

10대에서부터 30대에 이르기까지 보이는 현상입니다.

스트레스와 불규칙적인 생활습관등 여러가지 원인으로 생

기는데...

스트레스나 영양소 불균형으로 인해서 멜라닌색소가 감소

하면서 생겨난답니다.

 

 

 

 

 

흰머리가 나는건 보통은 노화현상인데요

모발의 색소를 공급하는 멜라닌세포가 자연스럽게 사라지

면서 늘어나게 됩니다,

하지만... 노화라는 것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영양의 불

균형이 계속되다보면... 그것이 노화로 이어지고 그에 따

른 갖가지 현상이 나타난다고 보므로...

식습관부터 개선하고 생활습관을 개선하다보면 좋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아무래도 두피에 혈액순환이 잘 되는 것이 중요한데...

두피마사지를 할 수 있는 종류는 많으니....

꾸준히 마사지를 해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

흡연, 음수를 줄이시는 것도 중요하답니다.

이는 모세혈관을 수축시키므로 두피에도 영양공급이 잘

될수 없으므로.. 참고햐셔야 합니다.

그리고 두피건강에 좋은 식품을 즐겨드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검은콩과 검츤깨, 호두, 녹차등이 도움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