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사는 정보

카페인 부작용 쉽게 생각하면 안되요~

by by 정현 2016. 5. 12.

 

 

카페인 부작용 쉽게 생각하면 안되요~

 

 

 

아... 오늘도 저는 커피 3잔을 마렸네요~

아침에 모닝커피로 블랙커피 한잔~

점심을 먹은 후엔 밀크커피 한잔~

그리고 오늘 저녁에도 저녁을 먹은 후에 밀크커피

한잔을 했어요~

 

 

 

 

 

 

저녁엔 먹기도 하고 안먹기도 하는데 ....

저는 아무래도 카페인 중독 보다는 설탕중독에

해당되지 않을까.. 하는생각이 드는데요.

 

일단은 오늘의 주제는 카페인 부작용이니 카페인

이 든, 우리가 아주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이 뭔

가 살펴보았는데요~

 

 

 

 

 

제일 쉽게 접하게 되는 식품을 생각해보면 커피,

그다음은 녹차, 그리고 요즘 엄청난 카페인으로 인해

이슈가 되고 있는 커피우유, 콜라, 드링크제품,

초콜렛등등이 떠오르는데요~

커피는 너무 많이 마셔서 문제인데, 커피우유에는

커피 200잔에 들어있는 카페인이 들어있다 하여

저도 뉴스를 보면서 놀라움을 금치 못한 기억이

납니다. 언제 먹었는지 기억도 안나지만.. 떠올려보

면 맛은 알겠는데 괜히 뉴스에 나오니 한번 먹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ㅋㅋㅋ

저는 청개구리인가요......;;

 

 

 

 

 

조금 지나긴 했지만 티비를 보다보니 당뇨가 점점

심해진 택시운전하시는 분이 도대체 원인을 알 수

없어서 입원을 하여 원인을 찾았더니

바로 커피였다고 하더군요.

운전하며 습관적으로 하루에 정확히는 기억안나지

만 아주 많이 먹었던 걸로 기억하는데요~

음... 이건 적다보니 설탕중독이였던 것 같네요. ㅎㅎ;;

오늘의 주제는 카페인 부작용인데 말이죠~~~

 

 

 

 

 

카페인은 중독성이 아주 강합니다.

하우레 한잔씩만 매일 마셔도 중독이 된다는 말이 있

습니다.

녹차가 좋다는 말에 물대신 매일 녹차를 우려 드시

기도 합니다.

초콜렛으로 다이어트도 하고, 스트레스를 풀기도

합니다.

너무 쉽게 접하는 식품에 들어있는 카페인.

우리에게는 너무 유혹적인 식품들이 많죠.

 

카페인을 적당히 먹으면 머리가 맑아진다 하여

학생들도 커피우유를 많이 찾는다고들 하는데요~

적당히 먹기가 쉽지만은 않죠..

어떤 식품이든간에 말이지요~

 

 

 

 

 

카페인을 먹고 중독증상이 나타나면 초기에는

입맛이 없고, 불안하고 , 집중력이 떨어지고, 구토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고, 메스껍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뇨작용을 하여 화장실을 자주 가게 되

는데 반드시 먹은 양의 두배의 물을 먹어주어야

물을 먹지 않은 원점으로 돌아갈 정도로 이요작

용이 강합니다.

그런데 보통 카페인음료를 즐겨드시는 분들은

물은 잘 먹지 않고 목이 마르면 음료로 대신하는

모습을 잘 볼수 있는데 아주 좋지 않은 습관이

라 하겠습니다.

 

조금 먹으면 정신이 맑아지는 듯 하지만,

중독이 되고나면 잘 흥분하고 잠도 잘 못자게 되

어 피로함이 쌓이게 되고, 더더욱 의지하게 되고

중독증세는 심해지게 됩니다.

 

 

 

 

 

이미 중독이 되었다면 아무리 안좋다는 것을 알아

도 바로 끊으시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조금씩 줄여나가서 종내에는 아예 안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니면 줄이고 나서 스스로 하루에 어느정도의

양을 정해놓그 그이상은 절대 먹지 않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특히 카페인 부작용을 주의해야 하는 분이 있는데

바로 임산부입니다.

하루에 카페인이 든 음료를 1잔이상은 마시지 않으

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임신초기에는 유산, 조산의 위험도 있으니 꼭

주의하셔서 드시기 바랍니다~

 

쉽게 생각하고 먹고 싶다고 그냥 드시지 마시고

스스로 먹은 양을 항상 체크하며 드시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먹은 음식을 하나하나 적다보면 스스로 놀랄 때도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