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이라면 뭐든지

걱정말아요 그대 -응답하라 1988 ost

by by 정현 2015. 12. 23.

걱정말아요 그대 -응답하라 1988 ost

 

 

 

 

 

요즘 핫한 드라마가 있죠.

바로 응답하라 1988인데요~~~

바로 제 어릴적 시적이라...

보는 것마다 공감되고 가슴에 와닿아 더 즐겨보게

되었답니다.

 

응답하라 1988을 보다보면 전인권의 걱정말아요

노래가 배경으로 계속해서 나옵니다.

 

이 노래는 원래는 곽진언이 나와서 불러더 더더

욱 좋아하게 된 노래입니다.

 

 

 

 

 

 

여러 가수가 이 노래를 불렀는데..

각자 부른 멋이 달라 다 듣고 좋더군요.

 

이번주 응답하라1988도 벌써부터 기다려지고

보고싶어 본방사수하려고 기다리고 있는 중이랍니다.

그런데 크리스마라라능.....ㅋㅋ

 

 

요즘 제가 듣고 싶고 위로받고 싶은 말들이...

걱정말아요 그대 가사에서 들을수 있어서인지...

정말 들을때마다 가슴을 후벼파는 듯한 느낌이 절절히

와닿는답니다.

 

 

 

 

지나간 것은 지나간대로 그런 의미가 있죠~

후회 없이 사랑했노라 말해요~

후회 없이 꿈을 꾸었다 말해요~

 

네... 정말 사랑했노라 말할 수 있는 사람이 있다면

후회가 없을것 같아요

그런 사랑을 한 것만으로도 말이지요.

친구가 술을 한잔 하고는 제게 그러더군요.

제가 불쌍하다고.

절절한 사랑한번 해보지 못하고 나이만 먹었다고...

흠......

사랑 그게 뭐라고....

참 사람을 웃게 만들고 울게 만들고 목숨도 던지게

만드니....

 

 

 

 

 

언젠가 이렇게 노래할 절절한 사랑 하길 기다리며..

어린 시절 지나왔던 일들을 되돌아봅니다.

전인권의 걱정말아요 그대 들으면서요~~~

 

우리 같이 들어요.

걱정말아요 그대 ~

 

 

 

 

 

<전인권 - 걱정말아요 그대>

 

 

 

 

 

<이적  -  걱정말아요 그대>

 

 

음... 저는 제일 좋은게 전인화가 부르는 노래이고..

그다음이 곽진언이 부른게 좋네요~

 

 

 

 

 

<곽진언, 김필 - 걱정말아요 그대>

 

 

노래 잘 들으셨나요?

볼때마다 감동이고 들을때마다 감동이에요..

늦은 밤 이 노래를 들으며...

커피 한잔 하며 밤을 보내어봅니다.

 

이런 밤은 잠이 더 잘 오지 않는 법이죠

낮에도 들었는데..

하루종일 듣네요 ㅎㅎㅎ

 

그래도 좋아요

걱정말아요 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