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문어 고사리 앗! 상극음식이라닛!

by by 정현 2017. 12. 29.

 

 

문어 고사리 앗! 상극음식이라닛!

 

 

우리가 생각없이? 먹는 많은 식품들중에

같이 먹어서 영양이 배가 되는 경우도 있

지만 같이 먹으면 몸을 상하게 하는 경우

도 많습니다.

하지만 일일이 다 찾아보고 달달 외워 머리

속에 집어넣고는 상극인 음식이 나오면

손사래를 치며 안먹을 수는 없는 일이죠.

 

 

 

 

 

그랬다가는 음식한번 해먹기도 힘들고

사회생활이 극도록 피곤해질건 뻔한 일이죠.

저도 한동안 소화가 잘 되지 않아 고기와

밀가루를 멀리할 때는 이상한 사람 취급도

받고 모임에 가서도 눈치밥먹으며 음식을

골라먹어야 했으니...

얼마나 힘들어질지 눈에 선하네요 ㅎㅎ

 

 

 

 

 

그래서 상극인 음식을 보면 한동안은 아는

한도내에서 골라먹기도 하고 했던것이...

지금은 완전히 다  잊어먹고 그냥 나오는데로

되는데로 먹고 살고 있는데요.

 

 

 

 

 

 

제가 좋아하는 웹툰인 바리공주를 보다가....

문어와 고사리를 계속 먹게하여 사람을 상하

게 한 내용을 보게 되었답니다.

순간 뭐지? 하고 생각하다가 음식이 같이 먹으

면 독이라도 나오나? 어떻게 음식만으로 사람을

상하게 하지?

하고 생각하고 찾아보았는데요.

 

 

 

 

찾아본 바로는 두 음식이 상극은 맞더군요.

상극이면 또 얼마나 상극이길래?

하시죠?

음... 저도 이렇게 같이 먹는다고 사람이 상하기

까지 하는지는 의문이 들긴 합니다만...

좋은 것만은 아니라는 생각은드네요 ㅎㅎ

 

 

 

 

 

 

문어는 쫄깃한 식감에 영양이 풍부하여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식품인데요.

아무리 잘~ 씹어도 소화가 잘 되지 않는 문어는

소화력이 약한 아이들과 노인이 먹기에는 좀

부담되는 식품입니다.

소화력이 약한 저도 좀 가려먹는 음식중에 하나

이기도 합니다. 오징어와 함께 말이죠~

 

 

 

 

 

고사리는 많이 먹게 되면 바타민B1을 파괴하고

독성이 있어 삶아서 먹어야 되는 식품이죠.

섬유질이 풍부하여 어리고 부드러울 때 먹는게

아니라면 좀 많이 씹어넘겨야 하는 식품이기도 하죠.

 

 

 

 

 

두 식품이 다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식품으로 함께

했을때 소화력이 약한 분들에게는 오랜시간

계속 먹으면 문제가 될 수 있겠습니다.

그렇다고 자세히는 알수 없으니 잘 모르겠으나...

웹툰에서처럼 사람이 상하는지는 의문이 되긴 합

니다.

요즘은 만화도 틀린 내용을 올리면 사람들이 가만히

만은 있지 않아 허구면 허구, 사실은 사실에 근거

하여 올리는데... 만화니 허구로 봐야 하는건지

어느정도의 현실적인 얘기인지는 모르겠네요^^

 

 

 

 

 

안타까운건..

문어는 소화가 잘 되지 않아 되도록

적게 먹으려 하지만....

둘다 제가 너무 좋아하는 식품들이라능~~~ㅜㅜ

그렇다고 못먹을건 아니지요

따로 먹으면 될것을...ㅎㅎ;;